社会福祉法人 福島県社会福祉協議会 避難者生活支援・相談センター

감사(vol24)

2012/03/19
 

대지진으로부터 1년이라는 시간이 지났으며 본 소식지 「후쿠시마현 재해볼런티어센터통신 하트풀・후쿠시마 별책」도 이번 호가 마지막호가 됩니다.
발간으로부터 지난 1년간을 돌이켜 보면 자원봉사활동의 내용도 피난소 지원과 지진으로 인하여 발생한 잔해 철거, 진흙 수거 등 재해지원활동에서 가설주택 등에서의 살롱활동과 식사제공, 집회소에서의 각종 행사 등 생활지원활동으로 변화되어 왔습니다.
이러한 활동내용과 활동하시는 분들의 소개 기사, 후쿠시마현과 인연이 있으신 분들의 후쿠시마에 보내는 메시지를 통해 여러분께 희망과 용기를 드릴 수 있기를 바라면서 본 소식지를 발행해 왔습니다.
후쿠시마현에서는 금년 3월 11일까지 1년간 연 147,000명이 넘는 분들이 후쿠시마현의 재해볼런티어센터를 통해 활동해주셨고, 지금도 다양한 형태로 지원해 주고 계십니다. 시정촌(市町村)의 재해볼런티어센터도 4월 이후 명칭이 변경되는 곳도 있지만 계속해서 이재민 지원활동을 펼칠 계획입니다.
앞으로 후쿠시마현이 부흥을 위해 일어서려면 주민 및 지역 스스로의 노력과 함께 많은 자원봉사자와 지원자 여러분의 협조가 필수적입니다. 앞으로도 오랜 시간이 걸릴 것으로 예상되는 부흥의 길에 함께 참여하여 힘을 합치고 서로 돕고 격려해가면서 나아갈 수 있기를 바랍니다.
본 소식지의 발행은 종료되지만 지금까지 취재에 협조해 주신 여러분, 홍보에 진력해 주신 여러분, 애독자 여러분,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2012년 3월

후쿠시마현재해볼런티어센터
편집협력:NPO법인 우츠쿠시마 브란치
(※1)
NPO법인 일본볼런티어코디네이터협회(※2)

※1:예술, 교육, 기획, 편집, 광고, 건축 등에 관련되는 인재, 지역주민이 보다 살기 좋은 “후쿠시마”를 만들고, 제안, 실천해 가기 위한 목적으로 조직되었다. 2004년부터 흥미있는 다양한 마치즈쿠리(まちづくり) 이벤트 등을 전개하고 있다.
※2:시민의 사회참여의식을 향상시키고, 적극적인 행동을 지원하는 볼런티어코디네이터를 지원하는 전국조직.

この記事が気に入ったら
いいね!しよう